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

카카오M 이 그리는 콘텐츠의 미래

반응형

 

 


대한민국의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점차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카카오의 자회사로

 

2016년 로엔엔터테인먼트를

1조 8,700억에 인수한 후,

2017년 12월 회사의 사명을 KakaoM 으로

변경하면서 카카오M 이 탄생했습니다

 

그 후 카카오M 은 CJ E&M 대표이사 였던

김성수 대표이사를 신임하며

 

김성수 대표이사는

2019년 1월 카카오M 으로 거처를 옮겼습니다

 


KakaoM
Media Day

 

 

출처: 카카오M

 


그리고 14일 카카오M 설립이후

최초로 개최된 카카오M 미디어데이 에서

 

김성수 대표이사는 자사의 비전과

향후 콘텐츠가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그 비전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는 결론이 있었다고 합니다

 

카카오M 은 콘텐츠로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라는 비전으로 

 

음악과 드라마 영화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오리지널 콘텐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함을 알렸습니다

 

카카오M 김성수 대표는 지난 1년 반동안

사람을 모으는데 집중했다고 알렸고,

 

각종 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확보하고,

드라마 제작사를 인수하고 스타 PD를 영입하며

 

카카오M 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사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출처: 카카오M

 

 

카카오M 은 오는 2023년에 연간

4,000억원 규모의 제작을 목표로하고,

 

3년동안 총 3,000억원을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카카오가 만드는 하나의 복합 문화 플랫폼과

 

카카오M 오리지널로 인해 생겨나는

수 많은 콘텐츠가 기대되는 소식인것 같습니다 :)

반응형